최종편집: 2025년05월04일 19:09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부안 계화면, 풍년기원제&유채경관 축제 성황리 개최



기사 작성:  고병하 - 2025년 04월 28일 14시11분

IMG
부안군 계화면 사회단체협의회와 경관단지협의회, 사)한국농업경영인 부안군지부 계화면지회가 주최한 제9회 풍년기원제&계화 유채경관 축제가 지난 28일 계화간척지 전망대 일원에서 면민과 관광객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식전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김기홍 계화면 경관단지협의회 회장의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장학금 기탁식에 이어 풍년기원제는 기후변화로 인한 집중호우와 가뭄 등 어려운 농업환경 속에서 농업인들의 사기를 북돋고 소통과 단합을 위한 자리로 진행됐다.

이어 유채경관 축제는 유채꽃밭을 배경으로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져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들이 부안의 생태 관광자원을 더욱 가까이서 경험하며 즐길 수 있어 더욱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노란 유채꽃이 만개한 들판에 포토존을 설치해 방문객들에게 사진 명소로 인기를 끌며 계화면의 아름다운 자연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농업인들이 함께 즐기고 화합하며 풍년을 기원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함께 농촌관광 활성화 및 농업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부안=고병하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고병하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