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년07월24일 17:29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전북농기원 육성 장미 `우수품종상'

‘아모르젠’등… 고양국제꽃박람회

기사 작성:  고운영 - 2024년 05월 16일 14시43분

IMG
전북농기원에서 육성한 장미 신품종 ‘아모르젠’과‘피치팡팡’이 2024 고양국제꽃박람회「화훼 신품종 콘테스트」에서 우수 품종상을 수상했다.

전북농기원에서 개발한 화훼 신품종의 우수성을 생산자, 소비자 및 종묘업체 등에게 알리고자 2024 고양국제꽃박람회‘국내육성 신품종 전시관’에 장미, 분화용 나리 및 스타티스(3화종) 12품종을 전시했다.

「화훼 신품종 콘테스트」는 국내 육성 신품종 전시관에 전시된 국산 신품종을 대상으로 소비자, 생산자, 플로리스트, 종묘생산업체 및 해외 바이어 등 각계 전문가들이 평가 심사하는데 이 콘테스트에서 전북농업기술원에서 육성한 장미‘아모르젠’과‘피치팡팡’이 우수성을 인정받아 고양특례시장상과 국립종자원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아모르젠’품종은 2020년 개발, 2023년 신품종보호권이 등록돼 전주, 익산, 김제, 임실 등 도내 장미 농가에서 생산해 내수시장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아모르젠’은 연분홍 파스텔톤 화색으로 웨딩용 등 특히 여성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품종으로 시장성이 매우 우수해 도내 농가 소득향상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피치팡팡’품종은 2019년 개발, 2022년 신품종보호권이 등록돼 도내 농가에서 생산해 쿠팡, 마켓컬리 등 온·오프라인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특히 러블리피치라는 상품명으로 로즈피아를 통해 일본에 수출하고 있는 시장성이 우수한 품종이다.

노재종 원예과장은 "국내외 화훼시장에서 선호하는 우수한 신품종들을 개발·보급하고 현장 기술지원을 통해 개발품종의 재배정착과 시장 점유율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익산=고운영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고운영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