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년07월15일 15:32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고창군의회, 담배 제조물의 결함 인정 및 사회적 책임 촉구 결의안 채택



기사 작성:  안병철 - 2025년 04월 29일 13시59분

IMG
고창군의회(의장 조민규)는 지난 29일 제315회 고창군의회 임시회 마지막 본회의에서 오세환 의원이 대표발의한 '담배 제조물의 결함 인정 및 사회적 책임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이들은 흡연으로 발생하는 군민 보건 저해 등 각종 폐해와 관련하여 담배 제조사가 제조물의 결함을 인정하고 적극적으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할 것을 내용으로 결의안을 마련, 군의회는 담배회사의 제조물 결함에 대한 책임과 흡연에 따른 각종 폐해 예방을 위해여 다음과 같은 사항을 강력하게 요구한 것이다.

이는 담배 제조사는 제품 내 모든 유해 성분 및 건강 위해 요소를 명확히 표기하지 않은‘제조물 표시상의 결함’을 인정하고, 이에 대한 법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할 것과 함께 담배 제조사는 흡연의 유해성으로부터 기인한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건강보험 진료비에 대한 손해배상, 흡연으로 발생하는 여러 직·간접적 폐해에 대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다.

아울러 중앙정부 및 고창군 관계기관은 국민 건강증진 책임을 위해 관련 법률 및 담배규제기본협약(WHO FCTC) 등에 따른 금연 환경 조성의 제도적 기반을 확고히 마련할 것 등을 촉구했다./고창=안병철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안병철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