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년07월11일 11:06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파죽지세 ‘호남의 대표주자’ 한준호 후보 호남 공약 발표

국토위 예산결산기금심사소위원장으로 호남의 숙원사업 면밀하게 챙길 것

기사 작성:  강영희 - 2024년 08월 01일 16시41분

IMG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선거에 나선 국회 한준호(고양시을) 의원이 1일 호남발전을 위한 공약을 발표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전주 출신 재선 국회의원이자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예산결산기금심사소위원장을 맡고 있는 한 의은 이번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에 도전하는 포부와 함께 전북, 전남과 광주의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공약을 발표했다.

그는 전북도의회를 찾아 의원들과 간담회를 가지며 전북의 숙원사업인 교통망 확충을 위해 △대도시권 광역교통 관리에 관한 특별법 적용을 위한 노력 △전북의 관광거점도시 육성 △새만금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 조성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업 지원 정책 중점 추진을 약속했다. 특히 국토위 위원이자 민주당의 최고위원으로서 전북을 기업하기 좋은 도시, 기회의 땅이 될 수 있도록 이끌겠다고 밝혔다.

또한 전남 광주에선 △광주선 철도 지하화 및 상부 공간 개발 △광주-영암 고속도로 조기 건설 △달빛철도 조기 착공 등 광주·전남의 교통망 혁신에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 또한 국회도서관 광주관을 유치하여 지식과 문화의 지역균형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한 의원은 “호남은 대한민국 정치 역사를 뒤흔든 저력이 있다”며 “호남을 위한 전략적인 선택으로 한준호가 최고위원으로 당선될 수 있도록 압도적인 지지와 성원을 보내달라. 정부의 호남홀대의 고리가 끊어질 수 있도록 한준호가 민주당 지도부의 문을 열겠다”고 강조했다. /서울 = 강영희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강영희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