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년07월18일 19:27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김제교육지원청, 대구 IB 월드스쿨서 미래학교 역량다져



기사 작성:  백용규 - 2024년 02월 27일 09시53분

IMG
김제교육지원청은 지난 23일 대구 IB 월드스쿨을 찾아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미래형 교육과정 모델 구축을 위한 교원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1960년대 스위스에서 각국의 외교관 자녀들을 대상으로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공신력 있는 교육프로그램으로 현재 159개국, 5600개의 학교에서 IB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특히 개정교육과정에 IB 프로그램의 방향성과 학습원리가 반영되어 최근 전라북도교육청뿐만 아니라 전국 교육청에서 IB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연수는 김제지역 백석초, 난산초, 용지초, 김제고, 김제여고 관리자와 담당교원, 초,중,고 IB 프로그램 관심 교원, 김제교육지원청 장학사 등 총 30여명이 참여했다.

연수를 통해 IB 프로그램을 운영중인 경북대학교부설초등학교, 대구중학교, 경북대학교부설고등학교를 찾아 학교급별 IB 프로그램 이해와 실제 운영 사례를 공유했다.

연수에 참여한 교원들은“책으로만 어렴풋이 접했던 IB 프로그램 운영과정과 진행중인 현재의 상황, 구성원의 목소리까지 생생하게 들을 수 있어서 교육과정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보는 귀한 연수였다”라면서“쉽게 접할 수 없는 IB 월드스쿨 방문연수를 통해 새로운 분야에 대해 알고 관심과 흥미가 생겼다”, “관심있는 교원을 모아 전문적학습공동체를 조직하여 IB 교육에 대한 전문성을 키우고 싶다”고 지속적인 연수 운영을 희망했다.

강진순 교육장은 “초학문적 융합형프로젝트 학습, 개념기반 탐구중심의 수업, 학생주도교육으로 보다 확실한 교실수업 개선과 지방 소멸을 대비한 전북형 미래교육의 일환으로 IB프로그램 이해 확산에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김제=백용규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백용규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