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년07월25일 19:44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소음순 변형, 기능·미용적 문제 심하다면?...소음순성형수술 선택 TIP



기사 작성:  양용현 - 2025년 04월 04일 19시39분

IMG
소음순은 대음순 안쪽에 위치한 한 쌍의 내측 주름을 뜻한다. 자극에 민감한 부위로 소음순의 안쪽에는 음핵, 요도구, 질 입구가 있다. 소음순은 음핵을 감싸듯이 포개지고 많은 혈관과 신경, 피지선, 땀샘 등이 모여있다. 성감에 예민한 부분이면서 세균이 침투하거나 건조해지는 것을 막을 뿐 아니라 소음순 내부를 보호하는 기능을 한다.

소음순은 꽉 끼는 속옷, 스키니진 착용, 출산, 노화, 잦은 질염, 선천적인 요인 등 여러 원인에 의해 변형될 수 있다. 한 번 늘어지거나 변형, 비대칭을 이루면 자연적으로 회복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물론 소음순 변형이 나타났다고 해서 모두 소음순성형수술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하지만 소음순 비대칭, 늘어짐 때문에 소변이 한 쪽으로 흐르거나 분비물이 자꾸 끼는 경우, 소음순이 속옷이나 옷에 쓸려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 성관계 중 소음순이 말려 들어가면서 통증을 느끼는 경우에는 소음순성형수술을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 염증, 통증의 증상도 있지만 미관적인 문제 역시 스트레스로 다가오는 만큼 여성 스스로 자신감을 높이기 위해 소음순수술을 선택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소음순 성형수술은 늘어난 소음순을 레이저로 잘라내 이상적인 소음순 모양으로 개선하는 수술법이다. 비대해지거나 대칭이 맞지 않는 소음순을 절제할 뿐 아니라 연결된 음핵 주름까지 같이 제거하여 탄력이 느껴지는 소음순으로 자연스럽게 교정할 수 있다. 이때 개별 소음순 밸런스를 고려하여 전체적인 모양과 균형을 맞춰 교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과하게 잘라내면 소음순 밸런스가 맞지 않아 오히려 콤플렉스가 심해질 수 있고 통증 등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레이저를 이용한 소음순수술은 혈관 손상을 최소화하고 흉터, 출혈, 통증 부담을 줄일 수 있어 여성들의 선호도가 높다. 수술 시간은 약 1시간 내외로 당일 퇴원이 가능하다. 미세 레이저로 진행하므로 수술 다음 날부터 간단한 일상생활과 샤워를 할 수 있으며 회복이 빠른 편이다.

헤스티아여성의원 분당점 정주연 원장(산부인과 전문의)은 “소음순변형 때문에 자신감이 떨어지고 대중목욕탕을 가기가 꺼려질 정도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소음순수술이 도움될 수 있다. 수술이 필요한 경우 1:1 디자인으로 자연스럽게 외관과 증상을 개선시킬 수 있다. 이때 소음순성형의 만족도를 높이려면 단순히 소음순 크기를 줄이는 것에서 더 나아가 모양, 대칭, 균형, 주름까지 모두 세심하게 고려하여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수술하는 병원이 많은 만큼 비용 비교보다는 소음순성형수술 후기와 전후사진을 충분히 살펴보는 것을 추천한다”고 설명했다. /양용현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양용현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