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년09월04일 13:35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완주군 고산농협, 서울시 초등학생 대상 친환경 모내기 행사 진행



기사 작성:  소완섭 - 2024년 05월 28일 13시47분

IMG
고산농협(조합장 손병철)은 이달 23일부터 6월 12일까지(11일간) 서대문구(추계초, 홍은초), 성동구(금호초, 성수초), 노원구(상월초), 성북구(개운초, 일신초), 은평구(은진초, 북한산초, 연광초, 신도초)등 수도권에 위치한 11개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움직이는 논밭학교 모내기 체험행사를 실시한다.

28일 고산농협에 따르면 서울시 어린이들이 모내기 행사를 체험해보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와 쌀의 소중함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햐 진행된다.

이번 체험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벼 고무상자를 활용해 직접 모를 심고 상자 안에서 제초작업을 해줄 우렁이를 넣어 주었다.

또한 친환경 농업 및 벼 생육에 대한 설명을 듣고, “볏짚공예작품”, “어린이 쌀박사 퀴즈”등 다양한 체험도 즐겼다.

가을엔 잘 익은 벼를 수확하는 체험도 진행하여 학생들에게 수확의 즐거음도 선물할 예정이다.

고산농협은 “움직이는 친환경 논밭학교 사업 확대를 통해 도시 학생들이 친환경농업에 대해 이해하고 수확의 소중함을 느끼며 즐거운 추억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완주=소완섭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소완섭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