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년07월11일 11:06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쁘띠성형 ‘보톡스’, 개인별 맞춤 디자인 이뤄져야



기사 작성:  양용현 - 2025년 03월 12일 15시35분

IMG
최근 성형수술을 하지 않고도 단기간에 외모 콤플렉스를 개선하고 드라마틱한 이미지 변신을 꾀할 수 있는 ‘쁘띠성형’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인기를 끌고 있다. 쁘띠성형이란 ‘작은, 조그마한’이라는 뜻의 프랑스어 ‘쁘띠(petit)’과 성형을 결합한 용어로서 얼굴에 칼을 대지 않고 간단한 주사 요법으로 성형에 버금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비수술적 시술을 말한다.

이러한 쁘띠시술로 대표되는 ‘보톡스’는 클로스트리디움 보툴리눔(Clostridium botulinum)에서 생성되는 신경 독소를 인체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정제한 주사제이다. 시술 부위에 근육을 일시적으로 마비시키는 원리로 △이마, 미간, 입가, 눈가 등 표정 주름 개선 △종아리, 승모근, 사각턱, 자갈턱, 침샘 등 비대해진 근육 축소 △다한증 치료 등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다.

개인차가 있지만 대개 시술 후 3~6개월 정도 효과를 유지할 수 있으며, 이후에는 마비된 근육의 움직임이 서서히 회복되므로 꾸준한 관리를 원한다면 주기적인 시술이 필요하다. 이 경우 주의해야 할 것이 바로 항체가 형성되어 생기는 보톡스 내성이다. 내성이 생기면 시술 효과가 떨어지거나 아예 효과를 보지 못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적정 용량과 주기를 지켜야 한다.

신용산 피부과 밴스의원 용산 김가을 원장은 “보톡스는 시술 시간이 10분 내외로 비교적 짧고, 통증, 부기, 멍이 거의 없어 빠른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해 많은 사람이 찾고 있다”며 “다만 시술 부위에 따라서 피부 상태, 주름의 정도와 근육의 양 등을 정확히 진단하여 그에 맞는 1:1 맞춤 디자인으로 시술해야 자연스럽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기에 저렴한 가격에 중점을 두기보다는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아울러 숙대입구피부과 밴스의원 관계자는 “시술 후 효과를 극대화하고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병원에서 안내하는 주의 사항을 준수해야 한다”며 “음주, 사우나, 격한 운동을 가급적 삼가고, 시술 부위가 자극받지 않도록 주의할 것을 권장한다”고 전했다. /양용현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양용현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