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년07월11일 11:06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김제시, 2026년 산림소득 보조사업 신청 접수



기사 작성:  백용규 - 2025년 06월 23일 09시30분

김제시는 임업인의 안정적인 소득 창출과 지속 가능한 임업 경영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7월 25일까지 2026년도 산림소득 분야 보조사업 신청을 받는다.

이번 사업은 임산물 생산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며, 비료, 생산기반시설, 포장재, 유통장비 등 다양한 품목에 대해 총사업비의 최대 50%까지 지원한다.

지원 분야는 ▲친환경 임산물 재배관리 ▲임산물 생산단지 규모화 ▲임산물 생산기반 조성 ▲임산물 상품화 지원 ▲임산물 유통기반 구축 등 5개다.

신청 대상은 임산물을 재배 중이거나 재배를 계획 중인 임업인, 임업후계자, 독림가, 신지식농업인(임업 분야), 생산자단체, 농업법인 등이며, 희망자는 사업계획서와 농업경영체 등록증 등 관련 서류를 준비해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접수 마감 이후 현장 확인과 사업계획 평가, 보조금 심의 등을 거쳐 2026년도 최종 사업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사업 신청 시기를 기존 17월로 조정해 임업인이 충분한 준비 기간을 갖도록 하고, 예산 집행률 제고와 신청 포기율 감소 등 행정 효율성 향상도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산림소득 보조사업은 임업인의 경영 효율성과 소득 향상을 동시에 지원하는 중요한 정책”이라며 “많은 임업인과 관련 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김제시 산림녹지과나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김제=백용규 기지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백용규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