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년07월20일 18:34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김제시,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 신청 서두르세요



기사 작성:  백용규 - 2024년 02월 20일 13시23분

IMG
김제시는 이달 20일부터 도내 유일 4년 연속 추진중인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을 접수받는다.

이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은 저소득 취약계층의 안정 영양망 확충을 위해 지정된 국내산 농산물 10개 품목을 구입 할 수 있는 카드 지원이다.

신청은 20일부터 오는 8월까지로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 기초생활수급자, 보장시설수급자 제외한 차상위계층 6,668가구에 지원한다.

카드 사용기간은 3월 4일부터 8월 31일까지로 6개월간 지원하며, 3월을 제외한 매월 1일 가구원 수별 차등적으로 사용 가능 금액이 충전된다.

또한, 영양 보충 지원 목적을 침해하지 않도록 당월 말일까지 사용하지 않은 금액은 소멸되며, 잔액이 2천 원 미만으로 남았을 경우에만 이월이 가능하다.

이 카드 사용은 지역 농협하나로마트, 로컬푸드직매장, GS25, 농특산물홍보판매장, 농협몰, 남도장터 온라인몰에서 가능하며, 교통 약자 등을 위한 농산물 꾸러미 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정성주 김제시장은“수혜 대상자가 누락되지 않고 보다 많은 시민이 수혜를 누릴 수 있도록 홍보하겟다며, 경제적 취약계층의 영양 보충지원과 지역 농산물의 지속 가능한 소비체계를 구축하겠다”고 전했다./김제=백용규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백용규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