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년07월20일 18:34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익산시 마동, 착한가게 3곳 릴레이 현판 전달

이츠마트, 강촌다슬기, 행복한 화원 나눔 동참

기사 작성:  임규창 - 2024년 02월 14일 14시08분

IMG
익산시 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4일 이츠마트와 강촌다슬기, 행복한 화원을 찾아 착한가게 현판을 전하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착한가게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매월 3만원 이상 정기 기부해 나눔을 실천하는 가게다.

기탁된 성금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반찬 나눔, 긴급구호비 지원, 명절 나눔꾸러미 지원, 이웃애(愛) 돌봄단 등 지역 복지 특화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마동에 새롭게 자리한 이츠마트는 신선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며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개업과 동시에 익산시 나눔 곳간에 백미 200포(600만원 상당)를 기탁하며 이윤만을 추구하기보다는 소외된 이웃들을 먼저 살피는 선한 마트다.

강촌다슬기는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다슬기로 백숙, 수제비 등을 선보이는 지역 맛집으로 지난해 NS푸드페스타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행복한 화원 대표 이선자씨는 주민자치위원과 부녀회원으로 오랜 기간 지역을 위해 봉사해 왔다. 복지 증진에 동참하고자 정기기부를 신청하고 싶다는 뜻을 전하며 착한가게에 가입했다.

백명순 공동위원장은 "착한가게에 동참해 주시는 기부자들의 따뜻한 나눔 실천에 감사드린다"며 "소중한 성금은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을 돕는 데 의미있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익산=임규창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임규창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