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년04월10일 17:46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전북 농생명식품 가치 확산 공로”

전북농협, 백승하 과장에 감사패

기사 작성:  박상래 - 2024년 01월 07일 14시31분

IMG
전북농협이 지난 4일 농업인에게 편안한 영농환경을 지원하고 소비자에게는 바른 먹거리를 제공해 전북 농생명식품 산업 가치 확산에 큰 기여를 한 전라북도 농생명식품과 백승하 과장에게 농협중앙회 감사패를 수여했다.

백 과장은 전라북도를 “농생명산업 수도”로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농업인 실익증진과 전북 농산물 제값 받기를 실천하기 위해 전북 농식품 유통채널 개척에 앞장서 왔다.

2023년도 농협과 함께 도내 로컬푸드 직매장(58개소) 내에서 매출액 742억원을 달성, 6,600여 중소농가의 실익증진에 크게 기여하여 로컬푸드 1번지인 전북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지역 특색상품 판매촉진을 위해서는 전북도청 광장, 잼버리, 아태 마스터스 대회, 김장 직거래, 라이브 커머스 등 총 8회의 직거래 장터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전북 특색상품 홍보에 크게 기여했다.

게다가 수출 농가 컨설팅 12회, 조직화 교육 5회 등을 통한 1만 7,711만불 사업실적을 통해 전북 농산물 수출전략품목 육성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전북 농산물 해외 시장개척에 큰 성과를 기록했다.

김영일 본부장은“이번 감사패는 백승하 과장님의 노고에 비하면 부족한 보답이지만 7000여 전북농협 전 임직원의 감사의 마음을 담은 것”이라며“앞으로도 전라북도와 함께 농협이 함께 발맞추어 농생명식품 가치확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 하겠다”고 말했다. /박상래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박상래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