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12월05일 13:52 Sing up Log in
IMG-LOGO

세종NC캠퍼스타운, 호재 품고 10월 분양 예정


기사 작성:  양용현
- 2021년 10월 18일 18시56분
IMG
세종NC캠퍼스타운이 10월 분양 예정 소식을 밝혔다.

국회세종의사당 설치에 따른 세종시 현지 부동산 시장의 미래 가치 상승 효과가 두드러질 전망이다. 국회 기능의 세종시 이전 이슈 자체로 인해 수도권 분산이 촉진되고 세종시를 필두로 지방화 및 지방분권의 힘이 강화될 전망이기 때문이다.

특히 국회와 행정, 언론 간 연계·협력으로 정치·행정수도 세종의 도시 가치 향상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세종NC캠퍼스타운은 국회세종의사당 이슈에 따라 풍부한 배후수요 확보 기대감을 높이는 단지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세종NC캠퍼스타운은 대지면적 3,476㎡ 지하 3층, 지상 5층, 총 171개 호실의 단지 규모를 갖췄다. 삼성천 조망권을 바탕으로 수변 테마 특화 설계를 적용한 가운데 풍부한 배후수요 및 유동인구를 확보하고 있다는 평가다. 실제로 세종 신흥 주거 상권 1만여 배후단지를 비롯해 명문대학 교육 상권 공동 캠퍼스, 세종을 대표하는 블루존 테마파크 등이 자리해 유동인구 흡수 효과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아울러 세종시 4-2생활권 집현동 공동캠퍼스 부지에 서울대학교를 비롯해 충남대·충북대·공주대·한밭대KDI정책대학원 등 10개 대학 입주가 최근 확정됐다. 세종NC캠퍼스타운은 대학 및 연구 기능 권역으로 캠퍼스타운 초입에 위치하여 메리트를 높였다. 또 상가 단지 기준으로 삼성천을 건너편에 주거용지 4900세대가 신규 조성될 예정이다.

블루존 테마파크 이용객 등 연간 7만여 명 초대형 집객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4-1 생활권 지구단위계획 시행 지침에 따르면 블루존(Blue Zone)에 여러 수변 공간 조성을 위하여 수변공원을 분류하고 구역 별 차별화된 프로그램 및 시설을 도입한다.

지하 2~3층은 주차장 설계가, 지하 1층은 대형마트·생활용품점·볼링장·스크린골프장 등의 입점 계획이 수립됐다. 아울러 지상 1층은 편의점·약국·커피 프랜차이즈·통신대리점·분식점·제과점·패스트푸드점이, 지상 2층은 브런치카페·도시락점·양식 및 중식 그리고 한식 레스토랑·미용실·키즈카페 등의 입점에 최적화됐다는 평가다.

또한 3층은 메디컬센터가, 4층은 노래방·당구장·PC방·카페 라운지 등의 입점이 제격이라는 설명이다. 끝으로 5층은 주간보호센터·휘트니스 클럽·필라테스 및 요가센터·피부관리샵 등이 추천 점포로 꼽힌다. 즉, 식사를 하고 여가 생활을 즐기며 진료 또는 휴식을 취하는 트렌디한 복합쇼핑몰로 조성한다.

세종NC캠퍼스타운 관계자는 “지난해 12월 말 세종시 인구는 36만 명을 돌파했는데 이는 지난 2012년 11만5,386명의 3배가 넘는 수로 특히 30~40대 인구가 전체 가구 대비 35.9%를 차지해 커다란 구매력이 장점으로 부각되고 있다.”며 “국회세종의사당이 들어설 경우 수도권의 대대적인 인구 유입이 전망되는 만큼 세종NC캠퍼스타운 가치 역시 급등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양용현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양용현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