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년07월25일 14:42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고창 상하면 1호 착한가게, 명동상회



기사 작성:  안병철 - 2025년 05월 24일 15시31분

IMG
고창군 상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경님)가 지난 22일 상하면의 첫 번째‘착한가게’로 가입한 명동상회(대표 김옥임)를 방문,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명동상회는 상하면 1호 착한가게로써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정기적인 기부를 통해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동참, 김옥임 대표는 오랜 기간 상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활동하며 지역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 이번 착한가게 가입을 통해 나눔 활동의 영역을 더욱 넓히게 됐다.

상하면 최초로 착한가게가 탄생함에 따라, 앞으로 상하면 내에서 착한가게 가입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며 지역 나눔 문화가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표영현 면장은 “주민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결정해주신 명동상회 김옥임 대표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착한가게를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활성화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여 더욱 행복하고 활력 넘치는 상하면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착한가게'는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매월 최소 3만원 이상 일정액을 정기적으로 기부하는 가게를 말하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부금액에 대한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창=안병철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안병철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