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년07월25일 14:42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고창모양성제, 오는 10월 29일



기사 작성:  안병철 - 2025년 05월 24일 15시16분

IMG
고창군은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대표 역사문화축제‘제52회 고창모양성제’ 본격적인 준비를 위해 지난 23일 행사대행 용역 입찰공고를 냈다.

이는 다음달 전문 대행사를 선정해 축제 운영 전반을 관리하며 축제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지역 인사, 문화예술계, 청년층 등 다양한 분야의 인사들이 참여하는 추진위원회도 구성할 예정이다.

추진위원회는 주요 프로그램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지역민과의 소통을 통해 내실 있는 축제를 만들어가는 중심적 역할을 맡는다.

군은 고창모양성제의 역사성과 지역성을 바탕으로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 중이며 올해 축제는 더 새롭고, 더 화려하며, 더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특히 고창읍성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대표 프로그램을 발굴하는 등 고창만의 멋을 선보일 계획이며 고창읍성~꽃정원~자연마당 구역과 서문 민속마을까지 행사장을 대폭 확장,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축제로 거듭날 예정이다.

심덕섭 군수는 “올해로 52회를 맞는 고창모양성제가 군민 모두가 참여하고 즐기는 진정한 역사문화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며“지역의 역사와 정체성을 바탕으로 한 고창만의 독창적인 축제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고창=안병철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안병철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