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년07월11일 11:06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익산시 주말가족농장, "올해 김장채소는 내가 직접 키워요"

24일, 주말가족농장 참여 292가구 대상 김장채소 재배교육 진행

기사 작성:  임규창 - 2024년 08월 23일 14시05분

IMG
익산시가 주말가족농장에 참여하는 292가구를 대상으로 김장채소 재배교육을 진행했다.

24일 진행된 이번 교육은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 대강당에서 이뤄졌으며 교육 내용은 초보자도 쉽게 이해하고 재배할 수 있도록 주말가족농장 참여자 맞춤형으로 구성됐다.

참여자들은 교육 이후 각자 선정된 농장으로 이동해 무료로 제공받은 무씨를 뿌리고 배추 모종을 옮겨심는 등 본격적인 김장채소 재배에 나섰다.

농업기술센터는 농장 회원들이 시기에 맞춰 작물을 수월하게 배재할 수 있도록 이번 교육에 앞서 비료, 토양살충제, 밭 고르기 등 사전 작업을 안내했다.

한 참여자는 "농업이 생소한 초보 농부를 위해 맞춤형 김장채소 재배 교육이 마련돼 감사하다"며 "농산물을 수확하는 기쁨과 함께 직접 재배한 재료로 김장하는 즐거움도 기대된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주말가족농장이 건강한 김장채소를 내 손으로 키우는 보람과 행복을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가족과 함께하는 건강한 취미생활이 될 수 있도록 주말가족농장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 농업기술센터는 2008년 주말가족농장을 시작해 17년째 운영하고 있다. 시민들의 자연체험학습장과 가족이 함께하는 여가 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다./익산=임규창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임규창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