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년07월11일 11:06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부안 하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특화사업 실시



기사 작성:  고병하 - 2024년 08월 01일 13시18분

부안군 하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특화사업 9개 중 하나인 ‘나도 이제 우등생’ 사업을 지난달 29~31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하서면 한부모 가정 청소년 10명을 선정해 책상과 책장, 의자를 구입해 조립해줘 한부모 가정 청소년들의 면학 분위기를 고취 시키기 위해 실시됐다.

특히 이번 특화사업은 완제품을 구입해 나눠주는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이 대상자의 가정을 직접 방문해 가구를 직접 설치하는 방식을 시도했다.

이 방식은 완제품보다 비용이 저렴해 대상자의 숫자를 늘릴 수 있었으며 학생들과 함께 조립하는 과정에서 유대감이 쌓이는 긍정적인 결과까지 얻었다.

서순자 하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하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 기존에 진행하던 사업 방식에서 벗어나 대상자와 함께 하는 특화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며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를 발굴하고 취약계층을 돌보는 데 있어 모두가 함께하는 공동 돌봄 형태의 시스템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 사업 외에도 ‘짜장면 먹는 날’, ‘아이스께끼 팔아요’등 대상자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특화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부안=고병하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고병하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