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년07월14일 07:09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원광대학교병원, 제12회 원광 심전도 심포지엄 개최



기사 작성:  고운영 - 2024년 07월 29일 15시15분

IMG
원광대학교병원이 지난 27일 제12회 원광 심전도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외래 1관 대강당에서 열린 이번 심포지엄은 심장 건강이 사람의 전반적인 건강과 직결되며 심전도를 통해 조기에 문제 발견과 예방이 중요한 만큼 심전도 판독의 기초부터 다양한 임상 적용을 논의하고자 3개의 섹션으로 구분해 진행됐다.

제1 섹션 ‘심전도의 기본 원리’에서는 ‘심전도가 만들어지는 원리를 알아봅시다’(동아의대. 박종성 교수), ‘심전도를 올바르게 기록하는 방법’(고려의대. 노승영 교수), ‘심비대와 각 차단, 전기축’(전주 예수병원. 김선화 과장)에 관한 소견들이 있었다.

제2 섹션 ‘심전도 판독의 기술’에서는 ‘느린 맥 율동 분석’(고려의대. 이대인 교수), ‘QRS 폭이 정상인 빠른 맥 율동 분석’(전북의대. 정래영 교수), ‘QRS 폭이 넓어져 있는 빠른 맥 율동 분석’(원광의대. 고점석 교수)이 이어졌다.

제3 섹션 ‘실전에서 만나는 심전도 판독에서는 ‘응급실 환자를 빠르게 진단해 보자’(충남의대 권희진 교수), ‘병동-중환자실 모니터링에서 보이는 심전도 이상’(조선의대 김성수 교수), ‘웨어러블 디바이스 심전도 분석’(충북의대 김민 교수)에 관한 의학적 지식과 경험들에 대해 강의가 펼쳐졌다.

원광대병원 이상재 순환기내과장은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심전도 분야에서 탁월한 전문가 및 교수들의 강의를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와 접근법이 많이 제시됐다”며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심전도 지식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기원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익산=고운영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고운영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