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년07월11일 11:06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중고등학생, SW·AI 실력 겨뤄

SW교육 코딩캠프...선발학생 해외연수 기회 제공

기사 작성:  복정권 - 2024년 07월 28일 15시44분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26일 전주 더메이 호텔에서 ‘2024년 SW교육 코딩캠프’를 개최했다.

전북교육청에 따르면 캠프는 중․고등학생의 논리적 사고, 컴퓨팅 사고력, 협력적 문제해결력과 창의적 활용 능력을 키워 미래사회를 준비하는 SW․AI 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SW․AI 교육 확산에 따른 활성화가 필요한 상황에서 협력을 통해 함께 문제를 해결하며 즐거움을 나누는 축제의 장을 이끌었다.

본선 대회에는 지난 6월 온라인 예선을 거쳐 선정된 108명의 학생이 출전했다. 본선에 참여한 학생들은 데이터와 Chat-GPT API를 활용해 현실적인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프로젝트형 과제를 수행했다.

본선 캠프에서 선정된 학생 20명에게는 미국에서 진행되는 ‘SW·AI 학생중심 글로벌캠프’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오는 10월 21~28일 미국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캠프는 MIT·하버드 등 대학교 방문, 터프츠대학교 노벨엔지니어링 캠프 참여, IT 기업 견학, 보스턴·뉴욕·워싱턴의 기술 문화 체험의 시간을 갖는다.

서거석 교육감은 “창의적 아이디어를 SW․AI로 구현하는 컴퓨팅 사고력 교육을 통해 학생들을 문제해결력과 창의력을 갖춘 디지털 인재로 양성하고자 한다”면서“이번 코딩캠프가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미래 인재 양성에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복정권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복정권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