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년07월22일 17:56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무주군 신뢰받는 공감 행정 추진



기사 작성:  이형열 - 2024년 02월 05일 10시46분

IMG
무주군이 관내 6개 읍면을 순회하며 진행한‘군민과 함께하는 열린 대화’결과를 집계하고 각 건의사항에 대한 해결에 집중하고 있다.

이번 건의사항은 파크골프장 조성과 마을주차장 조성, 배수로 조성, 하천 정비 등 총 61건이 접수됐다.

또 30개 마을에서 진행된‘사랑방 토크’에서는 농로 및 마을회관 정비, 농업용수 문제 해결 등 110건이 집계돼 총 171건에 달하는 도로, 교통, 농업, 관광 관련 사업 등 각종 민원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에 군은 오는 16일까지 관련 부서에서 직접 각 마을을 출장 처리 계획을 수립하는 등 사업별 처리 결과를 각 읍면에 통보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사업의 타당성과 소요 사업비의 적정성, 관계 법령 저촉 여부, 현재 추진 중인 개별 사업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군은 단기 사업의 경우 올해 안에 사업을 완료 한다는 방침이다.

예산 소요 사업은 본예산을 활용하거나 추경예산 편성 등을 통해 추진을 서두르는 등 장기 사업은 2025년 본예산에 반영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자치행정과 임채영 과장은“건의 사항에 대한 검토 결과를 토대로 수용이 불가하거나 장기적인 검토가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자세히 안내해 주민들이 충분히 납득할 수 있도록 조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군정에 대한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 등 행정에 대한 무한신뢰가 쌓일 수 있도록 건의사항 해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무주=이형열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형열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