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년07월25일 19:44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전북대, 대학 혁신 전진기지 서울사무소 개소

재정지원사업 유치·신입생 모집·취업지원 등 역할 기대

기사 작성:  김상훈 - 2024년 01월 16일 16시28분

IMG
전북대학교가 대학 혁신의 전진기지 역할을 할 서울사무소를 개소하고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다짐했다.

16일 전북대는 전날 오후 5시 서울 마포구 다보빌딩 5층에 마련된 전북대 서울사무소에서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개소식에는 대학 주요 보직자와 직능단체장, 지역구 및 동문 국회의원, 주요 기업체 대표, 동창회 관계자들이 자리했다.

서울 교통 요지인 마포구에 자리를 잡은 서울사무소는 글로컬대학으로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지역과 중앙 간 네트워크를 강화해 성장 동력으로 삼고자 마련됐다.

이에 따라 전북대 서울사무소는 정부 재정지원사업 유치, 수도권 우수 신입생 유치, 졸업생 취업 지원, 발전기금 모금 확대 등을 위한 전진기지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전북대는 서울사무소를 통해 중앙부처 등과의 연계 기능을 강화하고, 수도권 지역과 관련된 대학행정 업무의 신속한 지원 등을 모색해 다각적이고 실효성 높은 운영 방안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전담인력을 상주, 산학협력 활성화에 주력하며 여러 대학행정 관련 업무를 지원한다.

양오봉 총장은 개소식에서 “서울사무소는 산학협력 활성화 주도는 물론 수도권 지역에서의 대학행정 업무 효율성 제고를 위한 네트워크 강화를 지원하게 된다”며 “대학 홍보와 우수 신입생 유치, 졸업생 취업 관리와 발전기금 모금 확대의 전진기지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상훈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상훈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