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년08월12일 19:18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우리 학교에 와줄 수 있나요?

국가대표 김문환-송범근, 초등학교 방문 축구 클리닉 진행

기사 작성:  공현철 - 2022년 07월 03일 15시38분

IMG
전북현대모터스FC의 김문환과 송범근이 충남 비인초등학교를 방문해 전교 학생들(32명)과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두 선수는 최근 충남 서천군 비인초등학교를 방문해 약 2시간 30분 동안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로 멘토링과 축구 강습, 축구 시합을 진행하며 재능기부 클리닉을 진행했다.

이번 방문은 비인초등학교 학생의 전화로부터 시작됐다.

비인초 4학년 최슬 학생이 ‘학생자치활동’의 일환으로 축구선수 면담을 요청하기 위해 전교생을 대표로 직접 사무국에 전화를 걸었다.

전북은 처음 연락을 받고 연고지 소재 학교가 아니기에 선수단 방문 요청을 정중히 거절했다. 하지만 비인초는 이후에도 전교생과 함께 전주성에 단체 관람을 오는 등 진심을 다해 선수단 방문을 희망했다.

비인초 학생들이 직관한 수원전에서 결승골을 넣었던 김문환과 이날 골문을 책임지며 승리를 지켜낸 송범근은 경기 후 사연을 접하고 흔쾌히 학교 방문에 동의하며 행사가 전격 성사됐다.

최슬 학생은 “학교 방문을 성사시켜 뿌듯했고 국가대표 선수들을 실제로 만나 너무 신기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범근은 “오랜만에 오프라인으로 아이들과 함께해 즐거웠다”며 “멘토링을 하러 왔는데 오히려 힐링을 하고 가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은 스쿨어택 이벤트 학교 방문과 다양한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더 많은 학생들을 학교에서 만날 예정이다. /공현철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공현철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