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년08월18일 17:53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전주시민체육대회 3년 만에 재개

시민 대화합 방안 모색, 10월 개최 예정

기사 작성:  복정권 - 2022년 06월 28일 15시12분

IMG
코로나19의 여파로 중단된 전주시민들의 화합 축제인 전주시민체육대회가 3년 만에 재개된다.

전주시는 28일 전주시체육회 회의실에서 전주시 주민자치협의회(회장 선홍진) 임원을 비롯, 전주시 통장연합회(회장 김범준) 임원과 시체육회 관계자, 전주시장애인체육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제29회 전주시민체육대회 관계자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오는 10월 중 개최 예정인 전주시민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전주시민체육대회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의 여파로 지난 2년간 열리지 못했다. 시는 지난 4월 정부의 거리두기 전면 해제에 따라 대회 개최를 전제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간담회에서는 △실내대회 개최 후 사라진 동별 입장식 부활 △동 대항전 종합시상제 신설 △개·폐회식 지역예술인 참여 확대 등 전주시민 화합 한마당인 체육대회의 의미를 살리고 지역화합을 도모하는 다양한 방안들이 제시됐다.

김성수 전주시 체육산업과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된 의견들을 적극 수렴해 체계적인 준비로 성공적인 전주시민체육대회가 될 수 있도록 대회 준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복정권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복정권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