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04월12일 20:32 Sing up Log in
IMG-LOGO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 ‘미술관 집콕놀이’ 운영

3월부터 11월까지 총 9회 다채로운 체험 진행

기사 작성:  박영규
- 2021년 02월 24일 15시39분
IMG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은 문화가 있는 날 주간을 활용해 ‘미술관 집콕놀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미술관 집콕놀이는 미술관에서 제공되는 체험재료를 가지고 각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팝아트, 쿠킹클래스, 공예, 생활용품 등 3월부터 11월까지 총 9회에 걸쳐 다채로운 체험으로 시민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3월 첫 프로그램은 가족원예로 바질과 애플민트 등의 허브 가꾸기와 허브 식재료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팁을 홍윤기 강사에게 배워보는 키친가든 만들기로 진행된다.

지난해 가장 인기가 많았던 공예 프로그램과 쿠킹클래스는 올해 1:1 클래스가 아닌 가족들이 다 같이 참여해 즐길 수 있도록 변화돼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공예 프로그램은 마끄라메와 압화 조명 등공예, 도자기 인형 등 인테리어 소품을 만드는 시간으로 꾸며질 예정으로, 집안 분위기를 변화 시켜 줄 다양한 소품들을 만들어볼 수 있다.

또한 쿠킹클래스는 케이크와 쿠키트리를 꾸며 가족 또는 온라인상으로 만나는 이웃들과 소통하는 포틀럭 파티로 진행,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한다.

프로그램 참여는 매달 1일 오전 10시 남원시청 홈페이지(http://www.namwon.go.kr)에 접속해 한 개의 로그인 아이디 당 한 가족(가족 수 표기)만 신청하면 된다.

참여자 선정은 선착순 30가구며 남원시민이면 누구나 체험가능하다.

미술관 집톡놀이는 남원시TV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미술관 관계자는 “미술관은 올해도 시민들의 문화 향유 확산을 위해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할 계획”이라며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남원=박영규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박영규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