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8월07일17시41분( Friday ) Sing up Log in
IMG-LOGO

무진장소방서, 119시민수상구조대 발대


기사 작성:  유기종
- 2020년 07월 01일 14시08분
IMG
무진장소방서는 1일 여름철 피서객들의 안전을 책임질 119시민수상구조대 발대식을 진안군 운일암반일암에서 실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박덕규 서장을 비롯해 소방공무원 20여명, 진안군 남·여연합회와 주천면 남·여대 의용소방대 40여명, 시민수상구조대원 8명이 참석해 발대식 및 인명구조 시연 등을 진행됐다.

119시민수상구조대는 여름철 물놀이 안전을 확보하고 관광객의 수변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소방공무원 9명과 민간 자원봉사자 8명으로 구성, 진안군 운일암반일암에 배치돼 수난사고 예방과 인명구조 등이 실시된다.

이는 오는 4일부터 8월 16일까지 진안 운일암반일암에 차량 2대(펌프·구급)를 고정배치 하고 사고방지 안전계도 및 수변예찰활동, 응급환자 응급처치 및 미아찾기·관광객 편의제공, 여름철 119응급의료센터를 운영(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심폐소생술 교육 등)할 예정이다.

박덕규 서장은 “안전한 물놀이의 시작은 작은 관심부터 시작된다”며 “내고장을 찾는 관광객들이 편안하게 쉬었다 갈 수 있도록 119시민수상구조대원은 물놀이 안전사고를 책임지는 안전지킴이 역할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장수=유기종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유기종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