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년08월15일 16:24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2022 세계문화댄스페스티벌 'FLY AGIN'



기사 작성:  이종근 - 2022년 07월 04일 15시57분

IMG
세계 청소년의 꿈과 도전의 대축제인 '2022 세계문화댄스페스티벌'이 6월 30일 오후 7시 전북대 삼성문화회관에서 화려하게 펼쳐졌다. 이어 1일 오후 7시 송천동 세병공원에서 온고을세계문화축제로 이어졌다.

국제청소년연합(IYF)이 주최한 '세계문화댄스페스티벌'은 각 나라의 전통문화를 현대적 감각으로 화려하게 재해석한 작품을 선보이며 객석을 가득 메운 관람객에게 특별한 감동과 환희 등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전주, 세계와 춤추다.'라는 주제로 약 2시간 동안 진행된 경연 대회는 기적처럼 한국에 온 우크라이나 '므리야(Mriya)’ 댄스팀을 비롯하여 대륙별 예선을 거친 6개국 7개팀 300여 명이 참가해 독특한 문화와 꿈과 도전으로 관객들을 열광시켰다. 코로나19 세계적 대유행을 넘어 세계 문화공연을 보기 위해 공연장에 가득 찬 시민들은 본 공연에 앞선 축하 무대부터 흥분을 감추지 못해 박수와 함성을 터트렸고 이날의 에너지는 공연이 끝날 때까지 이어졌다.

박용근 전북도의원은 축사를 통해 "지금 세계문화댄스페스티벌에 참석하게 되어 감사하고 특히, 우크라이나 팀이 있는데 세계문화댄스페스티벌이 전쟁을 종식시키는 희망의 메아리가 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뜨거운 응원을 부탁한다"면서 "내년에는 전북 부안에서 세계잼버리가 개최되는데 세계문화댄스가 잼버리 무대에 펼쳐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했다.

공연에 앞서 펼쳐진 부채춤과 On Cloud Nine(온 클라우드 나인) 축하공연은 전석을 가득 메운 전북도민들의 마음을 뜨거운 분위기로 이끌었다. 첫 무대를 장식한 태국 '나와민트라치누팃 버딘데차’팀은 각 지역의 다양한 전통, 삶의 방식과 즐거움, 아름다움, 행복 그리고 맑은 미소를 포함한 아름다운 태국문화를 생생하게 전하는 'The land of smiles(더 랜드 오브 스마일)-웃음의 땅’을 선보이며 관객과 호흡했다.

우크라이나 '므리야(Mriya, 꿈)'팀은 평화로운 나라에 갑자기 찾아온 전쟁으로 인해 삶의 터전은 무너지고 사랑하는 가족은 헤어져야 했으나, 그 무엇도 마음 안의 꿈은 무너뜨릴 수 없었고 다시 일어설 것을 표현, 독보적인 무대를 연출하는 등 모든 참가팀이 흥겨움이 넘치는 무대로 다채로운 매력을 뽐냈다.

IYF 설립자 박옥수 목사는 축하 메시지를 통해 "얼마 전 우크라이나 난민들을 위로해 달라는 요청에 따라 독일에 가서 그라시아스합창단은 찬송으로, 저는 성경 말씀으로 위로했다"면서"그때 우크라이나 댄스팀들이 극적으로 만들어지고 연습하는 걸 보았습니다. 춤은 많은 슬픔과 고통을 잊고 평화를 가져다준다. 많은 청소년이 마약에 빠지면서 불행해지는 것도 보았고, 건전한 춤에 빠지면 댄스를 준비하면서 서로의 마음을 맞춰 함께 발전하고 행복해하는 것을 IYF를 통해 경험했"고 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전북지역 40여 곳에서 다양한 후원을 통해 뜻있는 행사가 이루어졌다. 전주에서는 자원봉사자들로부터 세계문화댄스페스티벌을 통해 세계 청소년들이 댄스로 하나 되고 그들의 문화를 교류한다는 소식을 접한 전주우족탕 김동우 대표는 우리나라의 건국이념인 홍익인간을 몸소 행동으로 실천한다는 마음으로 전주우족탕을 참가팀에게 제공했다. 익산의 전북한우협동조합(조합장 김창희)은 총체보리한우 45kg을 후원, 외국 팀에게 한우 불고기를 맛보는 기회를 제공공했다. 익산에 본사를 둔 1킬로커피(대표 이상호)는 행사 기간에 참가팀들과 자원봉사자 및 관람객에게 커피를 무료로 제공했다. 1일 세병공원 야외 공연 행사장에서 커피부스를 통해 참가자와 관람객들에게 무료로 커피를 제공하며 후원금을 모금, 전쟁 중 어려운 여건 속에서 이번 축제에 참가한 우크라이나팀에게 모금한 후원금을 전달해 주기도 했다.

이번 대회의 ▲대상:우라이나 Mriya팀, ▲금상:코트디부아프 GODO GODO CÔTE D’IVOIRE ▲은상:태국 Nawaminthrachinuthit Bodindeacha ▲동상:인도 Setareh ▲장려상:베트남 The Hope Star 팀 등이 각각 입상했고 총 11,500달러가 부상으로 주어졌다./이종근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종근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