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년08월11일 18:41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뱃살 문제에 지방분해 주사, 안전 위해 성분부터 확인해야



기사 작성:  새전북신문 - 2022년 07월 01일 14시12분

IMG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휴가 계획을 세우는 시기다. 덩달아 다이어트에 비상이 걸렸다. 더운 날씨로 인해 노출이 많은 옷을 입게 될 뿐 아니라 대부분 비키니나 수영복을 입는 바다나 휴양지를 찾기 때문.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과 적절한 식이요법이 필수적이지만 이는 결코 쉽지 않다. 게다가 짧은 기간 안에 성공하기에는 역부족이다. 특히 아무리 노력해도 잘 빠지지 않는 군살이 문제다. 대표적으로 팔뚝살 뱃살 허벅지살 등이 그 주인공이다.

이에 지방분해주사를 고려하기도 한다. 이는 군살 제거를 원하는 부위에 지방의 분해를 유도하는 약물을 주입하는 시술이다. 분해된 지방은 노폐물과 함께 체외로 배출시키는 원리다.

단 여러 종류의 시술이 있는 만큼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 시술 전 개인별 체형과 지방량, 원하는 결과 등을 의료진과 충분히 검토한 뒤 선택해야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시술 전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 스테로이드나 PPC성분이 들어가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 성분에 민감할 경우 통증, 붓기, 멍 등을 야기할 수 있으며 심하면 어지러움이나 월경과다, 월경이상, 피부패임 등이 동반되기도 한다.

최근, 이 같은 부작용을 유발하는 성분을 제외시킨 팻제거 방식 등이 진행되기도 하는데, 운동이나 식이 조절과 함께 병행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허나, 이 역시 의료진의 실력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고, 피부에 직접 약물을 주입하기 때문에 안전한 성분인지, 사후관리까지 철저하게 진행되는 지 등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강남 아이러브피부과 이상민 원장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새전북신문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