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년08월11일 18:41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장수군, 2022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선정



기사 작성:  유기종 - 2022년 06월 30일 13시40분

IMG
장수군은 지난 28일 2022년 제1회 적극행정위원회를 개최하고 올 상반기 적극행정 수수사례 3건과 우수공무원 7명을 최종 선정했다.

군은 매년 적극행정 문화 정착과 군민의 적극행정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선정해 적극행정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이번 심사 결과 최우수 사례는 문화체육관광과 가야문화팀의 ‘오성리봉화유적 적극행정을 통한 최단기간 전라북도 기념물 지정 및 예산확보’가 선정됐다.

우수사례는 산림과 산림휴양팀의 ‘장수 치유의숲 운영을 통한 지역사회와 연계·상생협력 시스템 구축’이 뽑혔다. 장려사례는 주민복지과 희망복지팀의 ‘쓰리고!(찾아가GO 살피GO 나누GO), 위기가구 선제 발굴을 위한 지역사회 돌봄체계 구축‘이 최종 선정됐다.

군은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업무 담당자에게 인사상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선정된 우수사례를 전파해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장수군 적극행정위원회 위원장인 이희성 부군수는 “급변하는 사회·경제 상황 속에서 군민이 체감하는 정책 발굴을 위해 지속적으로 우수사례를 발굴해나갈 계획”이라며 “적극행정이 일상적 공직문화로 확고히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행정 문화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장수=유기종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유기종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