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년06월30일 09:39 Sing up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농신보 정읍센터, 부안군 예비 귀농인 신용보증 교육 실시



기사 작성:  박상래 - 2022년 05월 18일 15시45분

IMG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 정읍권역보증센터(이하 농신보 정읍센터)는 부안군 예비 귀농인들 대상으로 귀농창업자금 보증지원을 위한 신용보증 교육을 부안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농신보 정읍센터에서는 정부의 ‘귀농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귀어·귀촌 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귀산촌인 창업자금 지원사업’ 사업지침에서 선정된 보증대상자를 대상으로 대출금액 최고 3억 7,500만원(창업자금 최대 3억원, 주택자금 최대 7,500만원), 보증비율 최대 95%로 신용보증을 지원한다.

일정 금액까지는 위탁금융기관에서 간이신용조사 심사를 통해 보증지원이 가능하고, 그 이상을 초과하는 금액은 농신보 센터에서 직접 심사를 통해 보증지원을 하고 있다.

보증지원으로 농업·농촌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정부의 정책에 적극 부응하고자 실시된 금차 교육에서는 귀농에 관심 있는 예비 귀농인 50여명이 참석했다.

신용보증 이용절차, 보증종류 및 한도 등 보증제도, 보증지원 사례 등을 중심으로 약 2시간 동안 진행됐고, 교육 중간에 궁금한 점이 있으면 수시로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져 예비 귀농인들과의 소통에 중점을 두었다.

이성로 센터장은 “전세계적으로 인플레이션, 금리인상 등 경제적인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귀농에 관심 있는 분들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올해도 최선을 대해 보증지원 함으로써 농업·농촌 활력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박상래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박상래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