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년05월16일 15:44 Sing up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교통사고 후유증, 방치는 금물..적절한 치료 받아야



기사 작성:  새전북신문 - 2022년 01월 27일 16시32분

IMG
매서운 추위와 함께 일교차가 커지면서 새벽과 아침시간대는 물론 늦은밤에도 눈,비로 인해 빙판이 생기면서 교통사고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추워진 날씨 탓에 우리 몸이 잔뜩 긴장한 상태에서 교통사고가 발생하게 될 경우 부상의 정도가 더욱 가중될 수 있다.

따라서 요즘 같은 시기에 교통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사고 규모의 경중 여부와 겉으로 드러난 외상 유무를 떠나 반드시 정확한 진단과 함께 적절한 치료를 시행할 필요가 있다. 최근 강동구 암사동에 거주하는 회사원 박모씨(46세)는 눈이온 다음날 퇴근하는길에 신호대기중 뒷차가 미끄러져 후미추돌을 당하는 사고가 났다. 사고당시는 큰 통증을 느끼지 못했지만 몇일뒤 목과 어깨통증을 느끼고 치료를 받기 시작했다.

교통사고 환자들 가운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교통사고가 발생한 경우 드러난 외상이 없고 별다른 이상을 느끼지 못하면 치료를 받기 보다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방치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일단 교통사고가 발생한 경우라면 신체에는 사고의 충격이 가해진 상태인 만큼 눈에 보이는 외상이 없는 경우에도 반드시 진단과 함께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한다. 자칫 방심하고 방치했다가는 교통사고후유증의 만성화로 장기간 고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주변에 보면 교통사고 발생 후 외상이 없다는 이유로 방심하고 치료를 미루다 일정기간 경과 후 목과 어깨, 허리의 통증을 비롯해 두통과 이명, 소화불량, 어지럼증 등 다양한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다. 이들 대부분은 외상이 없어 초기치료를 등한시하다 증상을 악화시킨 예라 할 수 있다.

교통사고 이후 생기는 흔히 생기는 어혈은 혈액순환과 기혈순환을 방해, 손상 부위에 통증을 유발시키는 것은 물론 각종 후유증상을 초래한다. 따라서 교통사고후유증의 발생 원인을 어혈을 파악하고 이를 제거하는 치료를 시행하는 한방치료는 분명 증상개선과 신체 기능의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실제로 교통사고후유증에 대한 한방치료는 어혈제거에 중점을 두고 시행되는데 침 치료와 약침치료를 통해 막힌 경락을 뜷어 소통시켜 주고 한약치료를 통해 어혈을 제거, 증상의 만성화를 예방해준다.

또한 척추와 관절 마디들을 부드럽게 밀고 당겨서 사고의 충격 등으로 틀어진 뼈와 근육을 정상적인 위치로 교정해주는 추나요법을 시행하는데 특히 추나요법은 관절의 움직임을 회복시키고 통증 완화 효과를 통해 교통사고후유증의 증상개선에 도움이 된다.

도움말 : 강동 자황한의원 이홍선 원장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새전북신문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