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년05월27일 17:04 Sing up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교통사고 보다 무서운 후유증, 한의원 치료 방법은?



기사 작성:  새전북신문 - 2022년 01월 20일 14시32분

새해인 1월에는 연초 행사로 인해 각종 모임과 여행객들이 늘어난다. 올해는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외부 활동에 제한이 생겨 저녁시간에 교통량이 급격하게 증가해 크고 작은 교통사고와 이에 따른 후유증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큰 의미에서는 사고 이후 찾아오는 모든 증상을 총칭한다. 좁게는 접촉사고 등 가벼운 교통사고 이후 별다른 외상이 나타나지 않고, 검사상에서 이상소견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사고 이후 수일에서 수개월 후에 찾아오는 통증 등의 증상을 지칭한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보통 목과 허리, 어깨 무릎 등 경척추부 및 관절 통증이 나타난다. 또한 두통과 현기증, 기억력 감퇴 및 우울증 등 정신적인 피해를 받기도 한다.

이러한 후유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사고 발생 직후 정밀한 검사와 함께 치료에 나서는 것이 중요하다. 한방에서는 이러한 교통사고 후유증을 어혈의 문제로 보고 있다. 이는 외상을 모두 치료해도 원인 없는 통증에 시달리게 되거나 보이지 않는 좌상 및 염좌의 원인으로 작용하는 요인 중 하나다.

어혈은 신체 내부에 발생한 혈액이 뭉친 덩어리가 정상적으로 순환하지 못하고 한 곳에 정체된 증세를 의미한다. 어혈이 발생한 경우 정체된 혈액으로 인해 기혈이 약해지고, 이는 다양한 병으로 이어지게 된다.

이에 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이후 어혈이 제대로 제거되지 못하면 추후 만성적인 질환을 가져올 수 있어 어혈제거 치료를 우선하고 있다.

먼저, 근육과 신경의 손상을 회복시키는 침 치료 및 어혈의 배출을 돕고 근육을 이완시키는 한약 치료, 근육과 인대를 회복하고 염증을 제거하는 약침치료를 진행한다.

또한 사고 이후 틀어진 뼈와 근육을 교정하고 척추 주변 조직의 기능을 회복시키는 추나요법 등 환자의 상황에 맞는 다양한 치료법을 병행한다.

한의원에서도 자동차 보험이 적용되어 후유증 예방 및 치료 시 경제적 부담을 덜어 치료가 가능한 만큼, 교통사고를 당했다면 증상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통해 후유증을 예방하는 것이 좋다.

글: 부산 으뜸경희한의원 최은석 원장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새전북신문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