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년01월28일 16:58 Sing up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고창군, 식초문화 확산 위한 58명의 식초전문가 탄생


기사 작성:  안병철
- 2021년 12월 08일 13시50분
IMG
고창군은 지난 8일 식초문화 아카데미 수료생 58명을 배출하는 등 대한민국 식초문화 도시로 도약하고 있다.

이들은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천연 발효식초 제조와 활용, 상품화 등으로 발효식초 전문인 인력양성과 고창 농식품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교육은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정규 3개 과정에서 각 25회에 걸쳐 진행, 기본반(식초입문, 초산발효 이론, 효소발효, 누룩 만들기, 식초응용제품 등), 응용반( 발효이론, 곡물식초, 분말식초, 발사믹 식초제조, 술 빚기, 발효이론 등), 상품화반(상품화, 브랜드 마케팅 구축, 포장디자인 개발 등)으로 나눠 이론과 실습교육을 통해 지역을 이해하고, 고창발효식초 전문가로 성장해 갔다.

군은 이밖에 식초리더 양성과정을 운영해 60여명의 리더강사를 양성해 식초문화 확산과 건강한 식문화 정착을 위해 읍면별 찾아가는 식초교실을 운영하여 마을 주민 2,200여명에게 손쉽게 식초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렸다.

특별과정으로 카페와 요식업체 등을 대상으로 식초 요리 교육을 실시해 많은 군민이 식초를 통해 건강한 삶의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이형진 식초산업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과정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식초를 즐기고 활용할 수 있더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안병철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