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년01월21일 14:50 Sing up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소방차 먼저, 골든타임 5분’

군산소방서, 불조심 포스터 우수작 선정

기사 작성:  복정권
- 2021년 12월 02일 15시59분
IMG
군산소방서(서장 전미희)는 1일 겨울철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에서 우수작을 선정했다.

우수작으로 26점의 포스터가 선정된 가운데 대상은 푸른솔초등학교 노지아(2학년) 학생이 차지했다. 대상 작품은 화재시 소방로를 신속히 확보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아 ‘소방차 먼저, 골든타임 5분’으로 꾸며졌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358점의 포스터가 접수됐다. 군산대학교 미술학과에서 심사를 맡아 우수작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경포초등학교 김하정(4학년), 박가은(2학년), 김나율(3학년) 학생이 수상했고, 우수상은 미장초등학교 김현서 학생 등 7명이, 장려상은 월명초등학교 허동훈 학생 등 14명이 수상했다.

이번 출품된 대상 작품은 이 달 열리는 전북 도 대회에 출품된다.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은 화재가 급증하는 계절인 겨울을 맞아 불조심을 소재로 한 작품들이다. 어린이에게 화재 예방에 대한 경각심과 일상에서의 불조심에 대한 분위기를 조성해 화재안전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전미희 소방서장은 “불조심 작품 공모전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가해 준 학생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이번 기회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화재 예방에 대한 경각심과 안전문화 조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심사 결과는 3일 군산소방서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복정권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복정권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