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12월08일 19:49 Sing up Log in
IMG-LOGO

무주군 사과수확 체험 행사 전면 취소


기사 작성:  이형열
- 2021년 10월 20일 14시29분
IMG
무주군이 오는 30일부터 31일까지 사과수확 체험 희망자를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던 후지 품종 수확체험을 전면 취소했다.

이번 취소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로부터 거리두기 지침과 지역주민의 안전을 고려해 사과 수확 체험행사 취소를 결정하게 됐다.

올해 사과나무 수확체험을 신청한 소비자들에게는 택배발송(1주당 30kg)할 예정이며 소비자들의 아쉬운 마음을 달래기 위해 무료로 택배 배송한다.

농업기술센터는 사과나무 분양과 수확체험을 제공하는 사과분양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분양 신청은 매년 1월 초 무주군 사과분양 홈페이지(http://tour.muju.go.kr/apple/)에서 신청할 수 있다.

1주당 10만 원으로 30kg을 보장해 주고 있다.

특히 올해 노목과원을 갱신한 신규 식재 구간을 분양한 결과 우수한 품질을 소비자에게 인정 받아 700여 주가 조기 마감 되는 등 좋은 결과를 보였다.

기술연구과 소득작목팀 이학재 팀장은“코로나19로 수확 체험행사를 취소하게 돼 안타깝다”며“무주사과를 사랑해 주는 마음에 보답하기 위해 내년에 더 좋은 품질로 찾아 뵙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320-2875)로 문의 하면 된다.

/무주=이형열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형열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