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10월20일 17:47 Sing up Log in
IMG-LOGO

여드름 패인 흉터, 침 치료로 손상피부 복원할 수 있어


기사 작성:  새전북신문
- 2021년 09월 23일 17시05분
IMG
여드름이 발생하면서 손상된 피부 조직은 시간이 지나면 대부분 자연스레 복구되지만 자연 회복이 어려울 정도로 손상이 큰 경우 결손이 발생되고, 이로 인해 다양한 형태의 흉터가 남는다.

여드름 이후 남는 흉터는 여드름자국(색소침착)과 패인흉터로 나눌 수 있는데, 그 중에서도 여드름 패인 흉터는 그 형태와 패인 정도에 따라 박스형 흉터, 롤링형 흉터, 송곳형 흉터 세 가지로 나뉜다.

박스흉터는 피부 손상이 비교적 깊고 넓은 형태의 흉터로 주로 커다란 화농성 여드름을 손으로 뜯거나 짜다가 발생한다. 피부 재생에 관여하는 기저층까지 손상되는 경우가 많아 여드름 흉터 회복이 쉽지 않다.

롤링흉터는 둥글고 완만하게 패인 흉터로 박스흉터에 비해 손상 깊이나 정도가 심하지 않아 재생이 잘 이뤄지는 편이며, 피지선에 넓게 분포되어 있는 볼과 관자놀이, 턱 주변 등에 자주 발생한다.

송곳흉터는 송곳처럼 피부 손상 단면이 좁고 깊게 패인 흉터를 말하며, 진피층을 넘어 피하지방층까지 손상되는 경우도 있다. 코와 볼, 미간 등에 주로 발생하는 편이다.

이러한 여드름 패인 흉터는 직접적으로 피부 재생을 촉진하는 한의학적 시술로 새 살을 채워주는 것이 효과적인데, 한의원에서는 여드름 패인 흉터 환자에 대해 흉터재생 침시술을 주로 시행하고 있다.

대표적인 여드름 흉터재생 침 시술로는 새싹테라피가 있다. 새싹테라피는 미세한 침을 이용해 여드름흉터 아래 유착된 피부조직을 직접 끊어내고 진피층에서부터 자연스러운 피부재생을 촉진하여 손상된 여드름흉터 부위에 새 살이 차오르게 만드는 시술이다.

해당 시술은 여드름 패인 흉터만 선택적으로 골라서 치료하기 때문에 패이지 않은 주변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아서 예민한 피부에도 시술할 수 있고, 여드름 외에도 얼굴에 있는 패인흉터(수두흉터, 손톱흉터 등)라면 부위나 종류에 상관없이 시술이 가능하다.

또한, 피부의 자연스러운 회복능력을 이용하는 원리이기 때문에 부작용 염려가 거의 없고, 개인별로 다른 여드름흉터 크기와 깊이를 고려하여 필요한 만큼의 자극만을 가하고 불필요하게 과도한 시술을 하지 않을 수 있다.

도움말: 온바디한의원 강남본점 정소영 원장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새전북신문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