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04월21일 20:30 Sing up Log in
IMG-LOGO

고수박과 복자씨가 알려주는 알쏭달쏭 복지이야기


기사 작성:  안병철
- 2021년 03월 07일 09시36분
IMG
고창군이 바뀐 복지 정보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동영상 제작 홍보에 적극 나섰다.

이들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이 일상이 된 요즘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고창군유튜브 채널을 통해 쉽게 복지 정보를 알 수 있게 했다.

지난 3일 송출된 복지 영상(고수박과 복자씨가 알려주는 알쏭달쏭 복지이야기)은 높을 고창 대표 농산물 수박과 복분자 이모티콘 캐릭터를 활용해 복잡한 복지제도를 최대한 알기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는 방식으로 제작됐다.

제1편 ‘확 바뀐 기초생활보장제도’에선 기초생계급여 부양의무자의 기준이 완화된 내용이 소개됐다. 만 65세이상 노인과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라 한부모가족이 있는 경우 부양의무자가 고소득·고재산(월 834만원, 부동산 9억원 초과)자가 없으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따라서 구체적인 예시와 속 시원한 설명으로 군민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고창군은 관련 영상을 관내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에게 홍보해 시청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정현영 팀장은 “유튜브 동영상 댓글을 통해 군민 의견을 수렴해 다음편 제작에 반영하겠다며 많은 관심과 구독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고창=안병철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안병철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