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04월12일 20:32 Sing up Log in
IMG-LOGO

고창군, 청년 토론회 열어


기사 작성:  안병철
- 2021년 02월 25일 14시33분
IMG
고창군이 지난 2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50여명의 청년들과 청년 토론회를 개최, 유기상 군수로부터 청년정책과 관련 현장에서의 생생한 청년들의 목소리에 공감 및 다양한 제안에 허심탄회하게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토론회는 군이 수행하고 있는 장기종합발전계획에 고창청년의 바람이 담긴 참신한 청년정책을 자유롭게 제안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날 행사는 유 군수를 비롯해 청년벤처연구회, 고창4H연합회, 애향청년회, 고창청년회의소 등 지역 청년단체, 일반청년 등이 참석해 청년들의 고민을 경청하고 정책제안 수렴을 통해 청년정책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정책제안 내용으로는 ▲청년 일자리 창출 ▲청년문화예술허브 공간 조성 ▲청년교통비 지원사업 ▲청년활동가 양성사업 등으로 청년들의 번뜩이는 상상력이 돋보이는 새로운 제안들이 쏟아졌다.

유 군수는 “인구 절벽 시대에 고창은 다양한 지원사업으로 청년을 모으고 청년의 꿈을 키워주고 있다”며 “청년 일자리를 늘리고 정주의식을 높여, 청년친화도시로 만들겠다”고 설명했다.

군은 이날 행사에서 나온 정책제안들의 실행 가능성을 검토해 예산확보를 통해 추진할 계획이며 군 장기종합발전계획에 담아 미래 고창을 열어갈 정책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고창=안병철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안병철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