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01월27일 17:46 Sing up Log in
IMG-LOGO

한국철도 전북본부, 신(新)대야역 개통 전 점검


기사 작성:  임규창
- 2020년 11월 26일 14시46분
한국철도 전북본부와 국가철도공단 호남본부는 26일 장항선 신(新)대야역에서 편리하고 안전한 역사 이용을 위해 고객과 함께 개통 전 사전 점검을 시행했다.

이번 점검은 장항선 신(新)대야역의 영업 전 각종 시설물에 대한 고객 의견을 수렴하고 개선을 위해 한국철도 전북본부와 국가철도공단 호남본부가 공동으로 추진했다.

이날 군산 장애인종합복지관, 지역 고객대표 등이 함께 참여해 신(新)대야역의 편의 시설물을 둘러보며 이용자 입장에서 개선돼야 할 사항을 직접 제안하는 시간을 가졌다.

양 기관은 점검사항 이외에도 고객이 불편하지 않도록 “BF(Barrier Free)인증”을 추진하는 등 사전 모니터링을 통해 다양한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BF(Barrier Free)인증은 장애인, 임산부, 노약자 등 모든 이용자가 시설물의 접근‧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설계단계와 준공단계를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이다.

김광모 전북본부장은 “신(新)대야역 개통 전 고객의 눈으로 직접 시설물을 점검하고 이용자의 불편사항을 개선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철저한 사전 점검으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안전이 확보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익산=임규창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임규창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