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01월27일 17:46 Sing up Log in
IMG-LOGO

든든한 우리 집 소방관, 주택용 소방시설


기사 작성:  양정선
- 2020년 11월 26일 10시15분
IMG
건조하고 추운 겨울이 성큼 다가왔다. 겨울은 불의 사용이 늘고 실내에서의 활동이 증가해 화재의 위험성이 높아 각별히 신경을 써야하는 계절이다.

높아지는 화재 위험성에 소방서에서도 화재 예방을 위한 홍보를 쉼없이 진행해왔다. 그중 가장 비중있게 다루는 내용이 바로 주택용 소방시설(단독경보형감지기, 소화기) 설치이다. 꾸준한 캠페인과 홍보활동을 실시하는 이유는 그만큼 주택용 소방시설이 중요하고 초기 인명 대피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단독주택의 경우 부주의로 인한 화재가 지속적으로 발생되고 있다. 주택용 소방시설을 설치해 우리집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대비해야한다. 최초발견자가 만약 ‘화재 골든타임’을 놓친다면, 화재가 더욱 커져 막대한 피해를 초래될 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은 필수다.

단독경보형 감지기는 누구나 쉽게 천장에 설치할 수 있으며, 화재 시 연기를 감지하고 경보음을 발생시켜 신속한 대피를 돕는다. 또한 소화기는 초기 화재 시 신속하게 화재를 진압할 수 있어 소방차 1대의 위력를 발휘해 우리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다.

화재는 언제든지 어디서든 발생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자! 우리집도 예외는 아니다. 화재로부터 안전한 겨울을 나기 위한 첫 번째는 주택용소방시설 설치이다. 이번 겨울은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로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우리 집 만들기에 도전해보자. / 전주완산소방서 소방사 장수현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양정선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