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12월04일17시20분( Friday ) Sing up Log in
IMG-LOGO

장수문학회, 제2회 장수문학상 시상식

장수의 것을 찾아내고 장수의 것을 만들어 후손에게 전하겠다

기사 작성:  유기종
- 2020년 10월 28일 12시43분
IMG
장수문학회 제2회 장수문학상 시상식과 장수문학 제31집 봉정식이 지난 27일 장수군민회관에서 있었다.

이날 행사에는 장영수 군수, 한병태 장수문화원장, 장성열 무주교육장, 이정만 전라교육사회장 등 기관사회단체장을 비롯해 문학회회원과 수상자 가족 등 50명 미만의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제2회 장수문학상 대상에는 박은비(소설·경남 창원)님이, 우수상에는 유인봉(시·전북 장수), 정택은(수필·충북 청주)님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장영수 군수는 “우리 지역의 이야기를 담은 ‘장수문학’이 마음의 거리를 좁히고 군민의 마음을 위로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장수문학이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담은 이야기로 더욱 풍요로워지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고강영 회장은 “1991년에 창립된 장수문학이‘장수문학상’을 제정해 제2회 수상자를 내고 시상하게 된 사실은 자랑할 만한 일이다”며 “장수문학은 장수의 것을 찾아내고 장수의 것을 발견하며 장수의 것을 만들어 이것을 후손들에게 가르치고 전해 주는 역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장수=유기종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유기종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