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10월29일19시30분( Thursday ) Sing up Log in
IMG-LOGO

원광디지털대, ‘세종학당재단’으로부터 공로패 수상


기사 작성:  임규창
- 2020년 09월 21일 13시53분
IMG
원광디지털대학교가 국외 한국어 보급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세종학당재단’으로부터 공로패를 받았다.

세종학당재단은 지난 17일 서울 서초동 세종학당재단 교육센터에서 국외 한국어 보급 공로 기관 공로패 수여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세종학당재단은 해외에서 세종학당을 운영하는 국내 운영 기관들의 노고를 알리고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공로패를 수여했다.

전세계 213개 세종학당 가운데 국내 운영기관이 해외 현지 기관과 협력해 운영하는 형태의 ‘연계형 세종학당’은 72개소에 달한다.

원광디지털대학교는 2008년부터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모스크바1 세종학당’을 운영하고 있다.

모스크바 세종학당은 가장 큰 규모에 속하며 매년 2,700여명의 외국인이 한국어를 학습하고 있다.

지난 10여 년간 모스크바1 세종학당에서 한국어를 배운 사람은 25,000명에 달한다.

또한 모스크바 세종학당 학생들을 초청해 매년 ‘한국어·한국문화 여름캠프’를 개최하며 다양한 교육을 제공해 왔다.

원광디지털대학교 김규열 총장은 “모스크바 세종학당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는 많은 사람들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앞으로도 한국어와 한국문화가 세계속에서 빛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익산=임규창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임규창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