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10월21일18시43분( Wednesday ) Sing up Log in
IMG-LOGO

무진장소방, 전국 소방기술경연대회 준비에 구슬땀


기사 작성:  유기종
- 2020년 09월 18일 14시57분
IMG
무진장소방서가 21·23일 양일간 열리는 ‘2020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출전을 대비해 집중 훈련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는 19개의 시도에서 선발된 팀이 재난대응 기술경쟁을 통해 소방조직의 현장대응능력을 향상시키는 목표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무진장소방서는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 대표선발을 위한 전북지역대회에서 고도의 체력을 요구하는 최강소방관 경기와, 각종 사고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기술을 겨루는 구조전술분야(최강소방관, 구조팀전술)에서 우승팀으로 선발돼 전북을 대표해 전국대회 출전의 기회를 얻었다.

최강분야 최환일 대원과 구조 팀전술분야 홍성광 팀장과 이지수·박종만·윤종진 대원은 전국대회 우승을 다짐하며 막바지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훈련에 임하고 있다.

홍영근 전북소방본부장은 지난 17일 밤낮을 가리지 않고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훈련장을 찾아 출전선수들의 노고를 격려하면서 “전북도 대표로 출전하는 만큼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안전을 최우선으로 마지막까지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며 응원했다.

/장수=유기종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유기종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