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10월29일19시30분( Thursday ) Sing up Log in
IMG-LOGO

박준배 김제시장, 공무원시험준비반 출신 합격생들 첫 출발 격려


기사 작성:  백용규
- 2020년 09월 16일 15시03분
IMG
박준배 김제시장은 16일, 올해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에서 최종 합격한 지평선학당 공무원시험준비반 출신 17명의 수강생들과 격려 간담회를 갖고 공무원시험준비반의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참석한 수강생들은 지난 15일 2020년 전북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에 최종합격한 수강생들이다.

특히 지평선학당 공무원시험준비반은 민선 7기 출범과 함께 박준배 김제시장의 공약 사업으로, 지자체 최초로 직강·관리형 독서실·동영상 강의 3-Track 시스템을 갖춰 지난해 3월부터 운영에 이르렀다.

그 결과, 운영 1년 만에 11명을 최종 합격자를 배출한 데 이어, 운영 2년 차인 올해에는 경찰 1명, 지방직 17명으로 총 18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는 쾌거에다 국가직 필기시험에 합격한 8명도 최종 합격을 기다리고 있다.

김제시 일반행정직 합격생 한 모(26)씨는 “전문 강사의 직강과 전문 컨설턴트를 통한 상담, 학습 매니저의 체계적인 학습관리 등 노량진 못지않은 학습 혜택을 제공해 준 시장님과 김제시 덕분에 합격의 꿈을 좀 더 빠르게 이룰 수 있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요즘 같은 청년 취업난에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공직에 당당히 합격한 예비 공무원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김제시 청년들이 취업 교육을 지원받기에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제시는 지역 청년들이 안정적인 면학을 돕기위해 매년 90명의 수강생을 선발해 개인별 학습 수준과 특성에 맞게 설계된 3개 과정(직강 과정, 관리형 독서실 과정, 동영상 강의 과정)을 꾸려오고 있다./김제=백용규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백용규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