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9월17일19시13분( Thursday ) Sing up Log in
IMG-LOGO

장수군드림스타트, ‘나에게 주는 6가지 힐링선물’ 프로그램


기사 작성:  유기종
- 2020년 08월 12일 12시53분
IMG
장수군은 10~14일까지 드림스타트 등록 아동 중 10명을 대상으로 정서 행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원예교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6회 수업으로 이뤄지며, 다양한 식물을 이용해 꽃바구니 만들기, 비누꽃 향기 전하기, 캔들·디퓨저 등을 만드는 향기테라피 순으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원예교실 프로그램은 식물과의 교감을 통해 자아 존중감을 높이고 정서적 안정을 취하는 것은 물론 아동들의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식물의 소중함과 신비감을 배우는 기회를 제공한다.

드림원예힐링센터 유예진 강사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로 힘든 일이 반복돼 지친 마음을 꽃으로 마음의 위안을 받으며 삶의 활력을 얻고 긍정의 에너지를 갖도록 유도해 마음의 생기를 불어넣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영수 군수는 “식물을 통해 아동의 삶에 활력을 주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갖도록 유도해 정서적 안정을 찾고 코로나19로 인해 심리적·신체적으로 제한돼 외부활동을 하지 못한 아동들의 마음에 위안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정서적 안정 등 아동의 욕구를 고려한 맞춤서비스를 통해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사태로 소규모 그룹으로 진행되며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운영되고 있다.

/장수=유기종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유기종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