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9월22일19시03분( Tuesday ) Sing up Log in
IMG-LOGO

수이케이, 유럽원료협회 GMP 인증 획득

남원시 천연화장품원료생산시설 운영회사
제품신뢰도 구축, 해외시장 진출 계기 마련

기사 작성:  박영규
- 2020년 08월 06일 15시28분
IMG
남원 화장품원료생산기업 (주)수이케이가 지난 7월말 EFfCI(유럽화장품원료협회) GMP 인증을 획득했다고 남원시가 6일 밝혔다.

(주)수이케이는 (재)남원시화장품산업지원센터 천연물화장품원료 생산시설 수탁운영회사다.

남원시는 6일 하장품원료생산시설 회의실에서 이 회사 김경희 대표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조촐하게 EFfCI GMP 인증식을 가졌다.

EFfCI GMP는 글로벌 화장품 기업의 협력업체 평가기준으로 사용되고 있는 국제규격으로 화장품원료의 품질과 안전을 보증하고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프랑스 뷰로베리타스에서 엄선하고 있다.

시는 이번 인증 획득으로 남원 천연물화장품원료생산시설에서 생산되는 모든 원료가 국제적 기준을 갖추게 돼 고객사들에게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고, 특히 남원 천연화장품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도 선점할 수 있게 됐다고 평가했다.

(주)수이케이 김경희 대표는 “이번 EFfCI GMP 인증 획득으로 화장품원료의 국제적 품질 경쟁력을 한층 높이게 됐다”며 “향후 남원 지리산권 자원식물을 이용한 천연화장품원료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남원시 관계자도 이와 관련해 “이번 인증으로 화장품 원료와 완제품으로 구축할 수 있는 글로벌 수준의 생산 인프라가 조성됐다”며 “앞으로도 2022년 준공 예정인 화장품 지식산업센터와 연계해 화장품분야의 다양한 기업들과 인프라 활용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남원=박영규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박영규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