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8월07일17시41분( Friday ) Sing up Log in
IMG-LOGO

지친 마음 위로하는, 전주 음식체험 프로그램 성원 속 첫 프로그램 개최


기사 작성:  이종근
- 2020년 07월 05일 14시06분
IMG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달래기 위해 기획된 두 달간의 전주음식체험 대장정이 시민들의 성원 속에 첫 포문을 열었다.

한국전통문화전당은 2개월 여 동안 음식체험 프로그램 ‘지친 마음 위로하는, 전주 음식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키로 했으며, 전주시민들의 열띤 관심과 큰 호응을 얻으며 첫 프로그램을 성황리 개최했다.

전주시 지원을 받아 전당이 진행한 이 프로그램은 전주의 건강함이 가득 담긴 음식을 만들어 맛봄으로서 일상 속 작은 행복과 함께 코로나19를 이겨낼 수 있는 면역력을 키울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지난 2일 진행된 첫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일상 속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식재료를 활용해 면역기능을 강화시키고 바이러스에 대항할 수 있는 음식인 동파육과 미나리 부추 무침을 만들어 보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첫 음식체험 프로그램 외에도 체험객들은 이후, 열무 얼갈이 김치&냉국수, 단호박 오리 영양밥, 검은콩 술빵 등 다채롭게 구성된 음식을 8월 27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한국전통문화전당 조리체험실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선태 원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민들에게 음식을 통해 소소한 행복을 전할 수 있도록 남은 체험도 철저한 방역과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운영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했다./이종근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종근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