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8월10일19시54분( Monday ) Sing up Log in
IMG-LOGO

전북은행, JB문화공간 인문학 특강<사진>

-뮤지컬 예술감독 박칼린 강사 초빙

기사 작성:  김종일
- 2020년 07월 01일 16시22분
IMG
전북은행은 지난달 26일 JB문화공간에서 문화공간 회원과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박칼린의 뮤지컬 특강을 실시했다.

박칼린 강사는 한국음악에 대한 관심으로 한국에 유학을 왔다 한국 뮤지컬계에 입문한 이후 배우이자 예술감독, 음악감독을 거쳐 수많은 뮤지컬 배우들을 발굴하는 등 후배 양성에 매진하고 있으며 현재 한국 전통문화를 소재로 한 차기 작품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 박칼린 감독은 '뮤지컬, 아는 만큼 보이고, 아는 만큼 즐길 수 있는 종합예술'이라는 주제로 뮤지컬 예술 감독으로서 또는 음악감독 그리고 배우로서 무대에서 쌓아온 오랜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마치 한 편의 뮤지컬을 공연하듯 대사를 읊고 뮤지컬 음악을 직접 부르며 드라마틱한 모습을 보여줘 회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최근 블랙홀처럼 대한민국의 공연무대를 휩쓸고 있는 뮤지컬이라는 장르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뮤지컬이란 과연 무엇인지를 특유의 섬세하고 설득력 있는 설명으로 보여줬다.

더불어 뮤지컬 예술이 더욱 발전하기 위해서 배우들의 연기의 근간이 되는 연극무대가 활성화돼야 한다고 강조하며 연극을 사랑해 달라는 당부도 잊지 않았다.

문화공간 회원은 “박칼린 감독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에너지가 넘쳤고 짧은 시간동안 뮤지컬뿐만 아니라 오페라, 연극, 한국 전통무화까지 많은 것을 전달해주기 위해 열정을 다하는 모습에 감동했다”며 “지방에서 보기 힘든 강연을 전북은행에서 무상으로 지원해줘 더욱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기회가 되면 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종일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종일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