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7월07일18시59분( Tuesday ) Sing up Log in
IMG-LOGO

고창군 체류형 창업교육, 새내기 농업학교


기사 작성:  안병철
- 2020년 06월 04일 09시35분
IMG
고창군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가 귀농 창업교육과 새내기 농업학교 교육생을 대상으로 ‘고창 알아가기’ 현장학습을 실시했다.

이들은 지난 2일부터 양일간‘고창 알아가기’를 주제로 고창읍성, 운곡습지, 고인돌 유적지 등을 방문해 (예비)귀농·귀촌인이 고창을 알아가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한 것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예비)귀농·귀촌인이 낯선 고창을 탐방하며, 현지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고창군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는 예비 귀농·귀촌인이 장기간(1년 이내) 머물며 영농교육과 현장실습을 하며 3년째를 맞아 76세대를 배출했고, 이 중 70% 이상이 군에 정착했다.

새내기 농업학교는 고창군 1~2년 차 귀농귀촌인과 고창군 외 거주 예비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고창 역사·문화 그리고 영농 작물교육, 현장실습 교육을 진행한다. 올해로 13년째, 약 1,000명의 교육생을 배출하여, 군 귀농·귀촌의 발판을 마련해왔다.

현행열 소장은 “안정적인 고창군 정착을 위해서는 고창의 역사·문화를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며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고창=안병철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안병철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