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7월13일20시03분( Monday ) Sing up Log in
IMG-LOGO

군산 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 기술·제조업 창업과정 우수아이템 선정

우수아이템 창업자 최대 1,500만원 초기사업비 지원

기사 작성:  백용규
- 2020년 06월 03일 14시24분
군산시가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우수아이템 선정회를 개최하며 초기사업비를 지원해 관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군산 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는 지난달 28일 기술·제조업 분야 창업과정에 참여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우수아이템 선정위원회를 열고 6개의 우수아이템을 선정, 초기사업비를 지원키로 했다.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우수한 창업자를 발굴·지원하고 사업시장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오픈형 창업교육과 맞춤형 개별 컨설팅을 지원한다.

특히 창업에 대한 마인드를 확산시키고 마케팅·창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전파하기 위한 사업으로 총 50시간 운영을 통해 90%이상 참여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우수아이템 선정기회를 부여했다.

우수아이템은 사업계획서 제출 및 공개오디션 방식을 적용한 PT 발표평가를 통해 선정됐다.

평가 내용으로는 AI 및 드론 등 4차산업 관련분야부터 가구, 낚시 등 생활밀착형 분야까지 총 6개의 다양한 업종이 선정됐다.

초기사업비는 우수아이템 1~3위는 1,500만원, 4~6위는 1,200만원이 지원되며, 재료비, 임차비, 인테리어 비용 등 창업에 필요한 실비 및 제품홍보물 제작 등 홍보비로 활용가능하다./군산=백용규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백용규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