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6월04일19시15분( Thursday ) Sing up Log in
IMG-LOGO

김제경찰서, 디지털 성범죄 특별수사단 꾸려


기사 작성:  백용규
- 2020년 03월 26일 13시27분
IMG
김제경찰서(서장 임종명)는 26일 오전, 디지털 성범죄 특별수사단을 꾸리는 현판식을 가졌다.

이는 최근 아동 청소년과 여성의 삶을 송두리째 앗아가는 잔인하고 충격적인 범죄에 체계적으로 대응키 위해서다.

이 특별수사단은 김대환 수사과장을 주축으로 여청·청문 등 관련 수사관 등 7명으로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디지털 성범죄 수사는 물론 피해자 보호 등 관련 기관과 협조를 꾀해 올 해 말까지 운영한다.

집중 단속으로는 텔레그램 등 SNS, 다크웹, 음란사이트, 웹하드 등의 주요범죄가 그 대상이다.

아울러 오는 6월말까지 예정되었던 '사이버성폭력 4대 유통망, 집중 단속'도 연말까지 연장하여 운영자·유포자·방조자 등 불법행위자 전원을 색출하고 유통망 경로 변화에도 수사 역량을 투입한다.

임종명 서장은 "엄정한 수사를 통해 디지털 성범죄에 무감각한 사회 인식을 완전히 탈바꿈시키고, 우리 사회에서 더 이상 디지털 성범죄가 발붙이지 못하도록 강력히 제거할 방침"이라고 말했다./김제=백용규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백용규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
"